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부지방산림청, '2018 산사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서부지방산림청, '2018 산사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1

서부지방산림청(청장 김형완)은 산사태 발생 현장중심의 실행기반 훈련을 통한 재난대응 역량 강화 및 국민과 함께하는 참여형 실제 대피훈련 정착으로 국민의 안전문화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17일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산사태 예방·대응 행동매뉴얼을 준수해 5개 국유림관리소(정읍·무주·영암·순천·함양)와 함께 자체적인 토론에 기반을 둔 상황판단회의, 신속한 상황전파, 산사태 정보시스템 활용, 예방대응을 위한 장비 및 인력 점검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전북 장수군에서 실시하는 중앙부처 합동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유관기관의 임무 및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으며 국유림관리소는 국유림 산사태 발생을 가정해 중장비 및 인력을 동원해 실제상황과 동일하게 국유임도 응급복구 훈련을 추진했다.

또한 영암국유림관리소는 영암군의 자체 복합재난훈련에서 응급복구 및 주민대피훈련을 협업하는 등 재난대응 역량 강화에 힘을 쏟았다.

서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이번 안전한국훈련을 통해 재난 상황에 미리 대비하고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 국민의 생명과 재산피해를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서부지방산림청 보도자료
[2018-05-17일 16: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