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구례군, 청소년수련원서 지진대응 현장훈련 실시

구례군, 청소년수련원서 지진대응 현장훈련 실시 - 1

구례군(군수 서기동)은 지난 16일 오후 2시 구례군청소년수련원에서 민·관·군이 참여한 가운데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일환으로 '지진복합재난 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구례경찰서, 순천소방서 구례119안전센터, 육군 제7391부대 3대대 등 관계기관과 민간단체 및 기업 등 총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구례군 산동면에 규모 6.0의 강진으로 청소년수련원 일부가 붕괴하고 화재가 발생해 인명 피해가 발생하는 상황을 가정, 협업기관·단체 간 공조체계와 행동 매뉴얼을 점검하고 지진 발생 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비상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광주광역시 문흥중학교 학생 150명이 지진대피훈련에 참여에 지진 발생 시 행동요령을 배우고 직접 체험해 재난 약자인 청소년들의 지진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 "지진은 언제 어디서 일어날지 모른다. 훈련을 통해 실제 지진 발생 시 침착하게 조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훈련에 적극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끝)

출처 : 구례군청 보도자료
[2018-05-17일 14:5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