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연수구, 육아 코디네이터 상담 제공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연수구를 조성하기 위해 육아코디네이터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연수구 육아코디네이터는 임신·출산 및 육아 도움이 필요한 예비부모 및 영유아를 둔 초보부모들을 대상으로 육아 정보 및 상담을 제공하는 것이다.

실제 육아 경험이 있는 구민으로 선발된 육아코디네이터가 부모에게 아이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고려한 상담·정보 등을 제공해 함께 키우고 돌보는 양육지원체계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지역 내 각종 육아 정보 ▲관내 임신, 출산, 양육 사업 ▲영유아 관련 이용시설 ▲연령별 특성에 맞는 양육 조언 ▲육아정책, 제도 및 육아서비스에 대한 각종 홍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육아 정보를 얻고 싶은 구민은 누구나 상담(032-749-6758)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월∼목요일 10시∼오후 1시, 2시∼5시, 금요일 10시∼12시, 오후 2시∼4시이다.

구 관계자는 "연수구 전국 최초 다섯째 아 이후 출생아 3천만 원 출산장려금 지원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저출산 극복 및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연수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연수구청 보도자료
[2018-05-18일 11:3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