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아이들의 바른 잠자기 습관 길러 주기

아이들의 바른 잠자기 습관 길러 주기 - 1

사람은 잠을 자면서 휴식을 취하는 동시에 성장을 한다.

특히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잠'은 '성장'과 직결된 아주 중요한 문제이다.

성장 호르몬이 분비되면서 신체적 성장 발달이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그런데 아이들은 부모의 바람과는 달리 잘 자려고 하지 않는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이는 성장 단계에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과정이기 때문이다.

아이가 자라면서 외부 세계에 대한 호기심이 많아지고 새로운 세상에 대해 탐구하고 알아가고 싶은데, 잠을 자면 이 모든 것이 단절된다고 여기기 때문에 잘 자려고 하지 않는 것이다.

이번에 아이들의 자른 잠자기 습관을 길러 줄 수 있는 책이 출간되어 관심을 끌고 있다.

'누리 과정 통합 그림책 ② 잠이 안 와!'(이룸아이, 9,000원)는 아기 곰을 통해 잠자기 습관을 배울 수 있다.

잠이 오지 않는 아기 곰은 친구들과 함께 잠을 자기로 하고 친구들을 찾아간다. 다양한 동물들이 등장하여 잠자는 모습을 보여 준다.

이를 통해 동물들의 생태 환경과 자는 모습 등을 배울 수 있다. 올바른 잠자기 습관뿐만 아니라 자연 관찰의 내용을 접할 수 있는 흥미로운 책이다.

짧은 문장과 의성어, 의태어 등을 조화롭게 배치하여 아이들의 언어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아이들은 언어를 듣고 기억하는 과정을 통해 뇌에 자극을 받고 기능을 키울 수 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를 위한 가이드도 책 속에 함께 들어 있다. 어떻게 해야 아이들에게 좋은 습관이 자리 잡힐 수 있는지 자세하고도 쉽게 설명해 놓았다.

'누리 과정 통합 그림책 ② 잠이 안 와!'로 아이들의 올바른 잠자기 습관을 길러 주자.
(끝)

출처 : 이룸아이 보도자료
[2018-05-18일 18:4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