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대구달성초, 개교 100주년 기념행사 개최

대구달성초, 개교 100주년 기념행사 개최 - 1

대구달성초등학교(교장 이삼선)가 5월 20일 운동장 및 역사관에서 지나온 100년의 역사와 전통을 다시금 조명하고 앞으로의 100년을 준비하는 개교 100주년 기념식을 했다.

이날 행사에는 우동기 대구시 교육감, 권영진 대구시장, 대구 서구 김상훈 국회의원, 류한국 서구청장, 서부교육지원청 서정하 교육장, 각 학교 교장들 등 각계 각처의 내빈들과 고동현 100주년 기념사업회 이사장, 박수하 총동창회장, 서길수 영남대 총장 외 1,600여 명의 달성 동문 및 재학생과 교직원들이 참석해 100주년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념식은 기념사, 격려사, 축사에 이어 장학사업 및 발전기금 전달, 자랑스러운 달성인상 및 공로패 수여 등으로 진행됐고 100주년 기념비 제막식, 역사관 커팅식, 축하공연 등의 순서로 이어져 점심 후에는 달성초 국악부 '달'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제25회 달성동문 체육대회가 개최돼 흥겨운 축하 분위기를 이어갔다.

달성 100주년 행사를 준비하는 동안 학교에서는 시 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교내 전체 도색 작업을 완료했고 서구청 지원으로 교내 산책로 조성 등 숲 환경을 정비했으며 그 외에도 교실 칠판 교체, 방충망 설치 등 교실 내외 시설·환경을 전면 개선했다.

또한 동창회에서 구성한 100주년 기념사업회의 전격 지원을 받아 역사관과 역사로드를 조성했는데 역사로드에는 학교 연혁뿐만 아니라 달성가족 협동작품(대형 타일)을 만들어 뜻깊은 100주년을 기념했다.

동창회와 학교는 수년간 함께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100년의 소중한 역사를 담은 '달성 100년사'도 추후 발간할 예정이다.

100주년 기념사업회 고동현 이사장은 "6년 전부터 준비해 온 동문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100주년 기념식을 준비해 준 학교의 교직원 모두에게도 감사하다"며 앞으로 장학사업을 통해 후배들 양성에 힘쓰겠다고 했다.

달성초 이삼선 교장은 "100주년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학교에 대한 자긍심을 갖게 됐다. 또 재학생·교직원·학부모의 꿈과 염원을 담은 '100주년 기념 협동작품'을 함께 제작하고 전시하는 과정은 교육가족 모두 하나 되는 감동적인 이벤트였다"면서 "이번 100주년 기념행사를 통해 우리 달성초등학교가 지나온 100년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해 앞으로의 새로운 100년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교육의 요람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대구교육청 보도자료
[2018-05-21일 10:1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