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교육과학연구원, 광주광역시과학전람회 시상식 개최

광주교육과학연구원, 광주광역시과학전람회 시상식 개최 - 1

제32회광주광역시과학전람회 입상 작품 시상식이 5월 23일 오후 4시 광주교육과학연구원 체험동 4층 연구성과전시관에서 열린다.

광주시교육청이 주최하고 광주교육과학연구원이 주관한 광주과학전람회는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교원의 생활과학 촉진 및 과학 분야 교육력 제고를 위해 5월 11일 실시됐다.

이번 대회엔 물리, 산업 및 에너지, 화학, 환경, 식물, 동물, 농림수산, 지구과학 등 8개 부문에 작품 44점이 출품돼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그 결과 과학영재학교 광주과학고등학교 3학년 김태연, 김영우, 김현빈 학생으로 구성된 '코스모스'팀의 '우주선 뮤온의 각도 의존성 규명을 위한 가스 이온화 검출기의 제작 및 궤적 시각화 장치의 개발에 대한 연구'라는 작품 외 6점이 특상, 10점이 우수상, 27점이 장려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상을 수상한 다른 팀은 광주과학고 김규태·김휘서·이상연 학생이 참여한 '막스플랑크(홀센서를 이용한 손목시계 형태의 손 움직임 감지장치)', 보문고 이은경·홍다영 학생의 '코크스(소금으로 연잎의 나노미세구조를 구현한 초발수성 표면 제작)', 역시 보문고 이원빈·신채은·안다경 학생의 '상포집제(환경친화적 천연고분자를 이용한 실내 미세먼지 제어에 대한 연구)', 광주서산초 정윤아, 광주부설초 이정원, 불로초 나유빈 학생이 모여 만든 '물사이(물아카시는 물에서 어떻게 안정적인 이중생활을 할 수 있을까?)', 일곡초 노윤건·송민경 학생의 'Follow the sunlight(태양 빛이 처음 방출될 때와 지구에 도달할 때 진행 방향이 같을까?)' 등이 있다.

광주동성고 정정채 교사는 '즐거운 식물 탐사를 위한 학습 자료 개발'로 교원작 부문 특상을 받았다.

입상 작품 중 특상 7점, 우수상 10점은 오는 8월 9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64회 전국과학전람회에 광주광역시 대표작으로 출품돼 타 시도와 연구결과를 겨루게 된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교육청 보도자료
[2018-05-21일 16:0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