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울산 남구, 상반기 전직원 소통친절교육 실시

울산 남구는 '가장 친절한 구청만들기'의 일환으로 23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6층 대강당에서 2018년 상반기 전 직원 소통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2018년 상반기 소통친절교육은 H&J컨설팅 이하정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민원행정서비스의 만족을 이끌기 위한 마음가짐 및 구민과의 원활한 소통방법, 친절한 전화응대법 등을 설명했다.

남구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고객이 감동하는 민원서비스 실천의지를 다졌으며 5∼6월 중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화 친절도 조사를 실시하는 등 고객의 입장에서 마음으로 다가가는 친절행정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한편 남구는 지난해 상반기 친절교육을 '역지사지' 마인드 및 '공감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직원 정서함양을 위해 시낭송 음악 등과 함께 드라마 속 생활사례 및 방송실험 사례 등 다양한 상황설정 속에 상대방의 입장을 공감하고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드는 화법 등을 통해 남구 전 직원의 친절행정 실천 의지를 강화했다.

하반기 친절교육은 고객이 가진 심리적 욕구를 이해해 소통·감성 커뮤니케이션을 익히고 실생활에서도 적용 가능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민원 응대 수준을 향상시켜 대민행정서비스 제공에 기여했다.

남구청장 권한대행 이차호 부구청장은 "보이지 않지만, 느껴지는 전화친절도도 중요하다"며 "남구 전 직원이 YES! OK! 부드럽고 긍정적인 친절 마인드를 형성해 남구 내 친절 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되고 민원인과의 소통·공감능력을 향상시켜 민원인이 불편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 친근한 관공서 다시 찾고 싶은 남구청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울산남구청 보도자료
[2018-05-23일 11:4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