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양시 '빛그린 광양매실', 다압농협서 첫 출하

광양시 '빛그린 광양매실', 다압농협서 첫 출하 - 1

섬진강과 백운산의 청정기운을 품은 빛그린 광양매실이 다압농협에서 첫 출하를 시작했다.

광양시는 23일 다압농협 매실 선별장에서 신현숙 광양시장 권한대행,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 본부장, 광양시지부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양 매실 첫 출하식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한 신현숙 광양시장 권한대행은 광양 매실이 처음 출하하는 모습을 살펴보고 좋은 가격을 받을 수 있도록 철저한 선별을 당부하며 격려했다.

올해 광양 매실 첫 출하는 다압농협을 시작으로 오는 29일까지 동광양농협, 진상농협, 광양원예농협, 광양동부농협, 광양농협 등에서 진행되며 매실 출하 계획량은 지난해 3천14톤 대비 32.7%가 증가한 4천 톤으로 예상하고 있다.

시는 광양 매실이 올해 처음 출하되는 만큼 매실 가격 형성에 크게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하며 지난해보다 매실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옥자 매실원예과장은 "시는 광양 매실의 소비 촉진을 이끌고, 다양한 판로 확보를 위해 다각적인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며 "광양 매실을 지속 가능한 농가소득원으로 육성하기 위해 가공과 판촉, 홍보 활동을 집중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3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지역특산물 분야 대상을 받은 '빛그린 광양매실'의 우수성을 알리고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다각적인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시는 본격적인 매실 수확기를 앞두고 매실 소비 촉진을 끌어내기 위해 매실 음식 모음집과 홍보용 리플릿을 제작해 매실 생산농가에 배부했다.

또 오는 26일 오전 7시 40분 매실의 기능성과 가공제품, 매실을 활용한 요리법 등 매실의 다양한 활용법이 담긴 KBC 특집 다큐멘터리 '신 낙원 광양 매실 이야기'가 방영된다.
(끝)

출처 : 광양시청 보도자료
[2018-05-23일 14:0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