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화순군, '화순 적벽 투어' 운행코스 변경


화순군, '화순 적벽 투어' 운행코스 변경 - 1

화순군은 지난 3월 24일부터 운행에 들어가 5월 16일 현재 94%의 예약률을 보이며 폭발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화순적벽 버스투어' 노선을 6월 13일부터 변경해 운행하게 된다고 밝혔다.

변경된 사항은 올해 추가된 물염정 코스는 운행하지 않고 망향정에서 보내는 시간을 더 늘리고 오전 출발시각을 9시에서 9시 30분으로 변경하는 내용이다.

이번 운행코스 변경은 물염정 추가운행으로 운행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버스에 탑승해 이동하는 시간이 너무 많고 망향정에서 머물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하다는 투어객들의 요구에 따른 것이다.

군은 망향정에서 머무를 수 있는 시간을 더 늘려서 투어객들이 여유롭게 적벽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하고 아울러 주변을 산책하면서 힐링의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또한 군은 망향정에서 망미정까지 연결길이 조성됨에 따라 6월 13일부터는 적벽의 웅장한 풍경을 좀 더 가까이서 볼 수 있게 돼 투어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인기를 더해 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올해로 5년째를 맞는 화순 적벽 버스투어가 날로 인기를 끌면서 전국적인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며 화순적벽이 무등산 주상절리대와 함께 무등산권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을 받음에 따라 더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화순 적벽 버스투어는 매주 수·토·일요일 주 3회 운행하고 있으며 이용요금은 교통비 1만 원으로 투어 예정일 2주 전부터 인터넷으로만 예약이 가능하다.

변경된 내용은 6월 13일 투어일부터 적용해 운행한다.
(끝)

출처 : 화순군청 보도자료
[2018-05-23일 14:0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