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학생관현악단 '5월 가정의 달 영화 음악회' 열어

광주학생관현악단 '5월 가정의 달 영화 음악회' 열어 - 1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이 26일 오후 4시 학생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2018 광주광역시교육청 학생관현악단 5월 가정의 달 영화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광주시교육청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88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광주학생관현악단이 바쁜 학업 중에도 매주 주말 틈틈이 기량을 익혀 준비했다.

학생관현악단은 'Highlights from Exodus(주말의 명화 OST)' 외 총 9곡을 연주할 예정이다.

회관 관계자는 이번 영화 음악회를 앞두고 "학생 단원들이 개개인의 음악적 역량을 높이는 데 그치지 않고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재능기부와 나눔의 미덕을 음악을 통해 실천하는 모습에 감동받았다"면서 "이번 음악회를 위해 애쓰신 학생, 학부모, 지도 선생님 등 모든 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광주시교육청 학생관현악단은 매년 5월 '청소년 희망콘서트' 외에도 8월엔 '영호남 청소년 교류 음악회', 11월은 '정기연주회' 등 다양한 연주활동을 통해 광주 시민들에게 정서적 풍요로움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교육청 보도자료
[2018-05-23일 14:2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