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2018 아프리카개발은행 연차총회, 부산의 매력에 빠져

2018 아프리카개발은행 연차총회, 부산의 매력에 빠져 - 1

부산관광공사(사장 심정보, 이하 공사)는 아프리카의 산업화와 한국-아프리카 간의 경제협력회의를 위해 지난 21일 화려하게 막을 올린 AfDB(아프리카개발은행) 연차총회에서 부산관광홍보관을 조성하고 관광안내 및 문화체험존을 구성해 참석자 대상 부산 홍보와 관광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공사는 아프리카개발은행 연차총회 기업 전시관이 시작된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전시장 내에 부산관광홍보관을 마련해 부산관광안내와 문화체험이벤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관광홍보관은 부산관광안내뿐만 아니라 한복 입기, 막걸리 시음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부산관광홍보관은 인기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는 시간에는 입소문을 듣고 찾아온 참가자들이 줄을 서서 체험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참가자들은 한옥과 청사초롱 등 한국 전통가옥의 느낌으로 조성된 홍보관에서 눈, 귀, 입 등 오감을 만족시키는 즐길 거리로 연신 감탄을 자아내고 있으며 각자의 사진을 찍고 SNS에 업로드 하는 등 큰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고 전했다.

최신 기술이 전시·판매되고 있는 비즈니스 공간인 행사장의 분위기 속에서 전통술 한잔과 전통 주안상을 만끽하며 휴식하고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의 매력이 참가자들의 발걸음을 홍보관으로 이끌게 했다는 분석이다.

부산관광홍보관을 방문한 케냐공화국 사무엘 C. 모로토(Samuel C. Moroto)는 "아름다운 한복을 체험할 수 있는 부산관광홍보관의 매력에 흠뻑 빠졌다"며 "한국의 전통문화와 부산의 매력에 대해 한층 깊이 빠져들게 됐다"고 말했다.

부산관광공사 심정보 사장은 "부산을 방문하는 국제회의 참가자들의 관광을 활성화하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매년 부산관광홍보관 운영사업을 시행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대형 국제회의에 참가자를 대상으로 '세계적 관광마이스도시 부산'을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관광공사는 이번 AfDB(아프리카개발은행) 연차총회뿐만 아니라 2017년 ITU텔레콤월드에서도 홍보관을 운영해 전 세계의 참가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보인 바 있으며 올해 7월과 10월에 개최되는 세계마술올림픽 및 국제전기기술위원회총회(IEC)에도 부산관광홍보관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끝)

출처 : 부산관광공사 보도자료
[2018-05-23일 18:2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