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양평원, '제9회 양성평등 디자인 전국 공모전' 개최

양평원, '제9회 양성평등 디자인 전국 공모전' 개최 - 1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하 양평원)은 아동·청소년과 일반인 대상으로 '2018(제9회) 양성평등 디자인 전국 공모전'을 개최한다.

양평원과 국제디자인교류재단이 공동주최하고 여성가족부·교육부·한국디자인진흥원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양성평등 가치가 담긴 디자인을 통해 생활문화 속 양성평등 실천과 의식 확산을 도모하고자 매년 꾸준히 진행돼 온 국민 참여 프로젝트이다.

각 대상에 맞춘 공모 분야·주제에 따른 창의적인 디자인 작품을 모집하며, 작품 접수는 국제디자인교류재단 홈페이지(www.ipd.or.kr)를 통해 인터넷 접수(1차, 6.25∼7.6.)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공모대상을 아동부(초등)까지 확대해 초등학생부터 생활 속 양성평등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으며, 대상(연령)별 맞춤형 공모주제를 통해 더욱 참신한 아이디어 작품들이 기대된다.

접수된 작품은 1·2차 심사를 거쳐 8월 8일 최종 결과가 발표된다.

부문(일반부/청소년부/아동부)별로 대상(여성가족부장관상), 금상(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상), 은상, 동상, 특선 등을 선정해 시상하며 시상식은 8월 말 개최할 예정이다.

양평원에서 진행하는 '제2회 양성평등 콘텐츠 전국 공모전'과 함께 시상식을 동시 개최함으로써 더욱 풍성한 양성평등 축제의 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양평원 관계자는 "미투 운동 이후 양성평등·폭력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진 만큼 양성평등 가치를 독창적으로 표현한 작품들이 다양하게 출품되길 기대한다"며 "수상작품들은 교과서 수록, 양성평등 교육 교재 활용, 각급 학교 및 공공기관 순회전시 등에 폭넓게 활용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양평원은 매년 수상작품을 전시 또는 활용하고자 하는 기관·단체 등의 신청을 받아 연중 대여를 지원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양평원 홈페이지(www.kigepe.or.kr) 또는 담당자(02-3156-6186)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 보도자료입니다.
(끝)

출처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보도자료
[2018-05-24일 15:1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