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남양주시 와부여성의용소방대, 18년째 소외계층 밑반찬 봉사

남양주시 와부여성의용소방대, 18년째 소외계층 밑반찬 봉사 - 1

남양주시 와부여성의용소방대원(대장 김승현)들은 18년째 매주 금요일마다 와부지역의 소외계층 100여 가구에 밑반찬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와부여성의용소방대는 2001년부터 홀몸 어르신,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가정 등 100여 가구에 3가지 이상의 밑반찬을 손수 만들어 포장해 전달하고 있다.

또한 밑반찬 봉사 이외에도 지역 사회 화재 발생 시 소방대원을 보조하는 활동, 산불예방 캠페인,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과 CPR 교육 등을 통해 지역 사회 주민의 안전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에 공을 인정받아 2015년 특별공로상(남양주소방서), 2016년 우수봉사단체상(남양주시청), 2017년 자원봉사활성화유공표창(경기도청)을 받기도 했다.

김승현 대장은 "18년 동안 와부여성의용소방대에서 지역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쳤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대장은 "하지만 여러 활동을 진행하는 데 와부조안희망케어센터의 후원과 대원들의 자비로만 충당되고 있어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후원이 필요한 시점이다"며 "따뜻한 지역 사회를 만드는 일에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줬으면 좋겠다"며 나눔 참여를 독려했다.
(끝)

출처 : 남양주시청 보도자료
[2018-05-24일 14:3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