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광역시 북구, 명인과 함께하는 여름철 보양 음식 강좌 접수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다양한 음식을 접목해 남도의 우수한 전통 식문화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한 단기 특별강좌를 운영한다.

북구는 내달 1일부터 29일까지 무더위에 지치는 몸의 활력을 찾고 재충전을 위해 다양한 음식을 접목한 '여름을 이기는 보양 음식강좌' 수강생 30여 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지역주민들의 새로운 음식강좌에 대한 교육수요를 충족해 관심도를 높이고 남도의 맛과 함께 전통 식문화의 우수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오는 7월 13일부터 8월 17일까지 남도향토음식박물관 2층 체험실에서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총 6회차 과정으로 운영된다.

6주간의 단기과정을 통해 ▲보양 보기탕·새우젓 호박나물 ▲약 오리찜·무매실 물김치 ▲전해 문물회·비빔국수 ▲오리탕·영양밥 ▲임자수탕 등 총 9개 요리를 실습 위주의 강의로 진행할 계획이다.

관심 있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수강료는 5만 원(재료비 별도)이다.

강사로는 광주시 무형문화재 제17호 남도의례음식장인 이애섭 선생을 비롯해 시 지정 무형문화재 제17호 이수자인 조유순, 정금례 선생 등이 참여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도향토음식박물관(062-410-6642)로 문의하면 되고, 박물관 홈페이지(www.namdofoodmuseum.go.k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강좌는 주민들이 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보양 음식을 배워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건강을 살피는 음식강좌를 통해 남도의 맛과 전통 식문화의 우수성을 확산시키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북구청 보도자료
[2018-05-24일 14:3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