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담양군,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담양군,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 1

담양군은 저소득층의 생계를 안정화하고 생산적 일자리 창출로 청년 실업을 해소하고자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및 공공근로사업'을 추진, 이달 31일까지 76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지역 유휴공간 개선 및 인프라 구축, 다문화 여성지원 등의 10개 사업장에서 30명을 모집하며 공공근로사업은 정보화 추진, 공공서비스, 환경정화 등을 포함한 35개 사업장에서 46명을 모집한다.

참여자격은 가구소득이 기준중위 소득의 60% 이하면서 재산이 2억 원 이하인 만 18세 이상의 근로 능력이 있는 군민이다.

참여 희망자는 신분증을 지참, 주민등록지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구비서류를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이후에는 신청자의 재산, 건강보험료 부과액, 소득 등을 점수화해 기준점수표에 따라 고득점순으로 참여자를 선발 확정, 6월 말경 최종 발표된다.

장기실직 및 폐업자, 장애인 가족에는 가점이 주어진다.

단 1세대 2인 참여자 및 3회 이상 일자리사업 반복 참여자는 선정 대상에서 배제된다.

이성우 지역경제과장은 "효율적인 업무 배정을 위해 신청자의 희망사업과 사업별 자격요건 등을 고려해 참여자를 배정할 것"이라며 "다양한 취업 지원서비스 및 일자리사업 발굴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읍·면사무소 일자리업무 담당 부서 또는 담양군청 지역경제과(061-380-3049)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담양군청 보도자료
[2018-05-24일 15:5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