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산청서 키우고 만든 베리 음료·디저트 맛보세요

산청서 키우고 만든 베리 음료·디저트 맛보세요 - 1

산청의 커피전문점들이 지역에서 생산된 블루베리·오디 등 베리류 열매로 만든 음료·디저트 제품을 판매한다.

신선하고 건강한 지역생산 농특산물로 만드는 제품으로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산청의 건강한 맛'을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산청베리류가공사업단(단장 유재우)은 24일 지역 커피전문점 엘가커피 산청직영점(대표 강미진), 카페플래닛27(대표 김삼성)과 산청베리류제품 공동 개발 및 홍보·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엘가커피(산청직영점)와 카페플래닛27(동의보감촌점, 금서화계점) 3곳에서는 산청베리류가공사업단(자회사인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블루힐)의 베리류 개발제품을 판매하게 된다.

이들 커피전문점은 우선 ▲리얼딸기 ▲리얼베리 ▲오디코디얼 ▲엘더베리플라워코디얼 등 모두 4종의 베리류 음료·디저트를 판매할 계획이다.

향후 산청베리류가공사업단이 베리류 가공실습 교육과 산청군향토산업육성연구회를 통해 개발 중인 베리류 푸딩, 베리류 콩포트 등 다양한 베리류 제품도 추가로 판매하게 된다.

강미진 엘가커피산청직영점 대표와 김삼성 카페플래닛27 대표는 "지역에서 생산한 신선한 농산물을 활용하는 것이 큰 강점"이라며 "건강한 식재료를 찾는 요즘 소비자 트렌드에도 잘 맞아 카페 운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산청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신제품을 개발하고 레시피도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특히 앞으로 향토산업육성사업의 하나로 추진하는 '산청베리류6차산업화사업'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산청군청 보도자료
[2018-05-24일 16:2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