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영광군, 귀농 귀촌인 위한 홍보 물품 제작 지원


영광군, 귀농 귀촌인 위한 홍보 물품 제작 지원 - 1

영광군은 지역민과의 화합 프로그램의 목적으로 매달 귀농·귀촌인들을 대상으로 홍보 물품을 제작해 지역주민과의 갈등관계 해소 및 안정적 정착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최근 3년간 귀농·귀촌 통계를 살펴보면 332가구 632명으로 영광군 귀농·귀촌의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귀농·귀촌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의 필요성 부각으로 영광군은 이웃 주민들에게 다가설 기회 확대를 위해 홍보 물품인 수건 50매를 제공한다.

농촌의 삶에 익숙하지 않은 귀농·귀촌인들이 이 홍보 물품을 이웃 주민에게 나눠 주면서 마을 사람들과 좀 더 수월하게 친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기념품 신청 시 가족 소개 문구를 넣어 주문·제작하므로 더욱 친근감 있고 따뜻한 이웃 주민으로 한 발짝 더 가까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본다.

홍보 물품 제작 지원은 농촌이주 전 도시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가족(본인 포함 2인 이상)과 함께 전입한 지 1년 미만의 만 65세 이하 귀농·귀촌인이 대상이다.

신청은 연중 가능하며 행정절차 간소화를 위해 별도의 구비서류 없이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 팀으로 방문(문의전화 061-350-4833)하면 된다.
(끝)

출처 : 영광군청 보도자료
[2018-05-24일 16:5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