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PRNewswire] Venus Medtech, Keystone Heart와의 전략적 투자 제휴

-- 뇌 색전증 보호 시장의 기술 배치 심화

(항저우, 중국 2018년 5월 24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의 Venus Medtech (Hangzhou) Inc.가 Keystone Heart와 전략적 투자 및 승인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계약에 따라 Venus Medtech는 중국 및 기타 주요 아시아 시장에서 3세대 TriGUARD 3™ 장치와 차세대 뇌 색전증 보호 장치를 독점적으로 개발, 제조 및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얻게 됐다. 2017년 3월, Venus Medtech는 중국 및 기타 주요 아시아 시장에서 Keystone Heart의 1세대 TriGuard™ 뇌 색전증 보호 장치와 함께 자사의 TAVR 시스템인 VenusA-Valve를 홍보하기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에 체결된 신규 계약은 Venus Medtech가 뇌 색전증 보호 시장에서 자사의 기술 배치를 더욱 심화시키고, Keystone Heart와의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2017년 2월, 신경과학 연구 협회(NeuroARC)는 혈관 임상 시험을 위한 표준화된 신경학 종점을 확립하고 제공할 지침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이 지침은 Journal of the American Cardiology와 European Heart Journal에서 발표됐으며, 경피적 카테터 대동맥판막삽입술(transcatheter aortic valve replacement, TAVR)과 기타 심혈관 수술을 받은 환자에서 ‘퇴행성’ 뇌 손상이 발생한다는 증거가 점점 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 뇌 손상 문제는 지난 5년간 특히 부각됐다. 미국과 유럽에서 실시된 총 13건의 연구에 따르면, 80%의 환자에게서 TAVR 후 새로운 뇌 손상이 발생했다고 한다. NeuroTAVR 연구 결과, 94%의 환자에게서 TAVR 후 새로운 뇌 병변이 나타났으며, 22.6%의 환자에게서 TAVR 후 새로운 신경 손상이 발생했다. 또한, 41%의 환자에게서 30일 이내에 신경인지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Venus Medtech 공동설립자 겸 CEO Eric Zi는 “자사는 경피적 카테터 판막 외에 다른 제품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다”라며 “자사는 전체 TAVR 시술, 관련 합병증 및 전반적인 환자의 살의 질까지 신경을 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Keystone Heart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제 TAVR 분야에서 ‘뇌 색전증 보호 - 풍선 - 판막’을 아우르는 총체적인 치료를 제공하는 유일한 업체가 됐다”면서 “Keystone Heart와의 협력 증대는 총체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자사의 목적을 확인하고, 혁신 기술 적용에 대한 자사의 자신감을 다시 한 번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Keystone Heart, LTD 사장 겸 CEO Chris Richardson은 “중국 굴지의 심장 판막 업체와 파트너십을 심화함으로써 중요한 시장인 중국 환자에게 자사의 혁신적인 차세대 뇌 색전증 보호 기술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언급했다.

경피적 카테터 대동맥판막삽입술(transcatheter aortic valve replacement, TAVR)은 병에 걸린 대동맥을 치료하는 데 시행되는 최소 침입성 시술이다. 고령자의 경우 판막 퇴행성 병변이 증가하기 때문에 대동맥 판막 석회화 협착증은 고령자 집단에서 흔히 발생하는 판막 심장 질환이다. 고령자 집단은 심한 증상을 보이고, 수술 후 회복이 더디며, 높은 사망률을 보인다. 위험 수준이 높거나 중간이며, 수술 금지 이유가 있는 환자에게는 외상 최소화와 빠른 회복 같은 분명한 장점이 있는 TAVR이 효과적인 치료법이다. 전통적인 심장 절개 수술과 심폐 우회술의 위험을 방지하는 TAVR은 고령자 환자 집단에 재탄생이라는 희망을 안겨줄 수 있다.

중국은 TAVR 시술의 새로운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Venus Medtech가 독자적으로 연구하고 개발한 VenusA-Valve는 2017년 4월 CFDA로부터 등록 인증을 획득했다. VenusA-Valve는 중국에서 상업적 이용 목적으로 승인을 받은 최초의 경피적 카테터 대동맥판막삽입술이라는 이정표를 세웠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2020년까지 10,000건이 넘는 TAVR 수술이 진행되고, 전체 시장은 매년 30~50% 속도로 성장할 전망이라고 한다.

Venus Medtech (Hangzhou) Inc. 소개
항저우에 있는 Venus Medtech는 2009년에 설립됐으며, 심장 판막 질환을 위한 최소 침입성 솔루션의 기술 개발과 상업적 적용에 전념하고 있다. Venus Medtech는 연구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있으며, ‘프리로딩(pre-loading) 경피적 카테터 판막시스템’과 ‘자가 확장 경피적 카테터 폐동맥판’이라는 세계 굴지의 두 기술을 자랑한다. Venus Medtech는 수많은 혁신 연구와 실험을 시행했을 뿐만 아니라, 경피적 카테터 판막 분야에서 임상 연구를 개척하고, 유럽에서 중국의 심장 판막 장치를 삽입 및 시험하며, 중국에 심장 판막 연구소를 설립했다. 추가 정보는 http://www.venusmedtech.com/을 참조한다.

Keystone Heart Ltd.는 심혈관 시술과 관련된 뇌 충격으로 인한 뇌졸중, 신경변성 및 치매의 위험을 줄이는 뇌색전 보호 장치를 개발 및 제조하는 의료기기 회사다. 이스라엘에 본사를 둔 Keystone Heart는 혁신적인 기술과 임상 연구를 통해 환자 관리를 발전시키는 데 전념하고 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keystonehear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Venus Medtech (Hangzhou) Inc.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2018-05-24일 20:0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