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울산시, '상반기 공직자 안전체험 현장학습' 실시

울산시는 5월 25일 10시 울산중부소방서 119안전체험장과 국립재난안전연구원 실증실험센터에서 시민안전실 직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상반기 공직자 안전체험 현장학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관내 우수한 안전체험시설을 활용한 현장학습으로 재난안전 현장의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관련 분야 종사자들에 대한 기본 안전의식 함양과 직무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위기 상황 발생 시 실천적인 대응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부소방서 119안전체험장에서는 ▲소화기, 소화전을 이용한 화재 초기진압법 ▲연기를 피해 안전하게 탈출하는 화재대피체험 ▲완강기, 공기안전매트를 이용해 탈출하는 화재피난체험 ▲심폐소생술 실습교육 등이 진행된다.

국립재난안전연구원 실증실험센터에서는 ▲침수공간, ▲침수계단, ▲침수차량 탈출체험을 비롯한 ▲집중호우 인지체험교육 등을 진행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론 및 강의형 교육에서 탈피해 체험형·훈련형 집중교육을 통해 위기 대응 매뉴얼을 직접 몸으로 익힘으로써 공직자들의 재난안전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 관내에는 현재 중부소방서 119안전체험장, 남부소방서 소소심교육센터, 동부소방서 소방안전체험교실, 울산대공원 내 어린이 교통안전공원, 동구 생활안전체험센터, 울산학생교육원 안전체험관 등 6개의 안전체험관이 운영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북구 강동관광단지 내에 울산안전체험관과 키즈오토파크, 남구 야음동에 행복안전체험관 등 3개소가 추가 건립돼 총 9개소의 안전체험관이 본격 운영됨에 따라 체험 중심형 시민 안전교육이 대폭 확대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다.
(끝)

출처 : 울산광역시청 보도자료
[2018-05-25일 11:1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