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안산시, '시정소식지 일반명예기자' 모집

안산시는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을 위해 6월 27일까지 만 19세 이상 안산시민을 대상으로 '안산시 시정소식지 일반명예기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명예기자는 컴퓨터 및 인터넷을 통해 기사 작성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안산시민(대학생 또는 회사원 포함)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참여희망자는 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해 이메일 접수(bravo@iansan.net) 또는 안산시청 공보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는 지원자가 제출한 원고(기사형식의 안산 관련 자유 주제)에 대한 자체 심사를 거쳐 5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관련 분야 경험자, 관련학과 전공자, 시·산문 공모 수상자 및 65세 이상 주민을 우대할 예정이다.

명예기자로 선정되면 시정소식은 물론 지역사회의 미담 사례, 동네 이야기 등을 취재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창구의 역할을 맡게 되며, 활동실적에 따라 소정의 원고료(지면 7만 원 / 인터넷 3만 원)가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시정소식지에는 주민의 시선에서 지역의 소식을 알리고 주민의 의견을 전달해줄 명예기자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해 줄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시정소식지 명예기자 모집 자격 및 신청서 등은 안산시청 홈페이지(www.iansan.net) 내 시정소식(고시·공고) 또는 e-브라보안산(www.bravoansan.net)을 참조하시거나 안산시청 공보관 홍보기획팀(031-481-2042)으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안산시청 보도자료
[2018-05-25일 11:1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