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김해시, 백두산 '육형제소나무' 관광상품화

김해시, 백두산 '육형제소나무' 관광상품화 - 1

김해시는 대동면 괴정리 일원 백두산 등산로변 육형제 소나무에 대해 올해 1월 특허청에 상표출원을 완료하고 지난 25일 등산객들이 쉬어갈 수 있는 상징조형물 포토존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대동면 일원 백두산의 지명은 조선 영조 때 조선의 산맥체계를 정리한 신경준의 '산경표'에 따라 산맥의 끝점인 북쪽의 백두산에 대칭되는 시작점이 되는 산이라 해서 같은 이름인 백두산으로 유래됐다고 전해진다.

육형제소나무는 대동면 초정리 출신인 김귀조 씨가 산행 중에 발견해 김해시에 관광자원으로 활용하면 좋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해시는 현장확인을 통해 키가 15m에 달하고 소나무의 형태가 여섯 갈래로 갈라져 그 웅장한 모습이 6가야의 왕이 되고 연맹국을 이뤘다는 가야의 건국 설화를 연상케 해 관광자원으로의 활용 가치가 충분하다고 판단돼 상표등록을 추진했다.

이번에 설치된 상징조형물은 너비 2m, 높이 1.8m의 화강석과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됐으며 숲의 요정이 소나무에 깃들어 사는 모양으로 형상화했으며 포토존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해시에서는 김해 백두산 육형제 소나무 상표등록 및 상징조형물 설치를 계기로 향후 시민들이 숲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 발굴로 등산문화 증진과 산림을 통한 휴양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다.
(끝)

출처 : 김해시청 보도자료
[2018-05-25일 11:5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