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대구교육청, 전문상담인력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대구교육청, 전문상담인력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1

대구시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곤) Wee센터는 오는 5월 25일 달성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관내 초·중·고 전문상담(교)사 및 교육지원청별 Wee센터 상담인력 등 38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성격평가(PAI-A) 해석 및 상담 연수'를 실시한다.

청소년성격평가검사는 대구 시내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에 사용되는 검사로 학생의 심리적 어려움을 파악하는 데 활용되고 있다.

이날 연수는 박은영(대구가톨릭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의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되며 검사 결과 프로파일의 특징을 보고 해석을 하는 방법과 더불어 실제적인 학생들의 불안장애, 우울증, 자살위험 등의 위기학생을 판별하고 검사 결과를 토대로 상담을 진행하는 방향에 대해 사례 중심으로 연수가 이루어진다.

달성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프로파일을 해석하는 방법과 사례를 통해 학생의 문제를 다각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위기학생 상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연수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달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청소년성격평가검사에 관한 연수와 더불어서 학교 Wee클래스와 연계해 관내 초, 중, 고등학교 위기학생들에 대한 상담활동을 통해 부적응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끝)

출처 : 대구교육청 보도자료
[2018-05-25일 15:0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