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KCGP 광주센터, 해남 미황사서 템플스테이 진행

KCGP 광주센터, 해남 미황사서 템플스테이 진행 - 1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광주센터(센터장 한은경, 이하 광주센터)는 지난 4월 28일부터 29일까지 1박 2일간 전남 해남군 미황사에서 도박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대상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자신과의 소통의 시간, 템플스테이'를 진행했다.

'자신과의 소통의 시간, 템플스테이'는 산사라는 특별한 환경 속에서 참선, 108배, 예불, 차담 등 다양한 마음 수련 활동을 통해 도박문제에 대한 변화 동기를 촉진하고자 지난 2016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치유 프로그램이다. 본 행사는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의 후원으로 광주센터와 미황사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템플스테이에 참여한 이 모 씨는 "저녁의 석양, 새벽의 고요함 속에 맑은 자연의 모습을 보며 마음에도 편안함이 생겼다"라며 "특히 차담과 108배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앞으로 도박을 끊고 긍정적으로 살아가기로 다짐했다"라고 밝혔다.

광주센터 한은경 센터장은 "템플스테이를 통해 도박문제로 심신이 지친 대상자와 가족은 잠시나마 쉼을 가짐으로써 회복을 위한 심리적 충전을 얻는다"며 "앞으로도 템플스테이와 같은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도박문제 회복 과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광주센터는 도박문제 예방 및 폐해 최소화를 위해 설립된 도박문제 예방 치유 전문기관이다.

도박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민이면 누구나 무상으로 도박문제 전문상담 및 예방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국번 없이 1336번으로 전화하면 24시간 언제든 상담 가능하다.

※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 보도자료입니다.
(끝)

출처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보도자료
[2018-06-04일 09:2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