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대구시교육청, 어린이 재난안전 종합훈련 실시



대구광역시교육청(교육감 우동기)은 오는 6월 18일 성지초등학교와 6월 20일 동도초등학교에서'어린이 재난안전 종합훈련'을 실시한다.

어린이 재난안전훈련은 어린이들이 스스로 훈련 내용과 방법을 기획하고 체험하는 성장지향형 안전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성지초와 동도초가 지난 5월 21일부터 훈련을 진행해 왔으며 마지막 5주차에 전교생과 소방서, 경찰서, 보건소 등 유관기관이 함께하는 종합훈련을 실시한다.

훈련은 지진으로 인한 화재 상황을 가정해 학생들 스스로 작성한 시나리오, 매뉴얼, 안전대피지도를 이용해 대피훈련을 실시한다.

이때 학생들을 상황실팀, 안전유도팀, 환자이송팀, 응급처치팀, 화재진압팀, 지원팀으로 구성해 유관기관과 함께 역할을 체험하는 훈련도 진행된다.

이번 '어린이 재난안전 종합훈련'은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팅단이 기획단계부터 마지막 종합훈련까지 멘토 역할을 수행해 훈련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안전담당관 김조일 과장은 "이 훈련을 통해 어린이 안전훈련의 좋은 모델로 발전시켜 나가고 안전사고 예방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대구교육청 보도자료


[2018-06-14 14:28]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