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담양군, 푸른돌 청년상인 창업 교육생 모집

담양군이 '청년상인 창업점포'에서 마음껏 꿈을 펼칠 '푸른돌 청년상인 교육훈련생'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군은 올해 고용노동부에서 공모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선정, 청년 창업진출 확대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년상인 창업점포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

청년상인 육성 프로젝트는 담양읍 원도심 활성화 계획으로 조성 중인 '담주 다미담 예술구'에 건물 2동, 10∼12개 점포의 규모로 들어선다.

점포는 창업교육 이수 후 최종선발된 자가 입점하게 되며 올 12월에 문을 열 예정이다.

점포 운영자의 창업을 지원할 교육훈련생은 만 15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자신만의 창의적인 아이템을 가지고 창업하고자 하는 개인이나 팀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고용보험 미가입자이어야 하며 고등학교·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은 제외된다.

대학 졸업예정자(졸업직전학기 학점이수자)는 신청 가능하다.

교육기간에는 사업계획서 작성, 창업디자인, 컨설팅 등의 창업교육이 이뤄진다.

초기 창업지원금(2천만 원 내외)은 90% 이상 이수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최종 심의를 통해 지원될 예정이다.

교육훈련생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jcia.or.kr), 담양군 홈페이지(damyang.go.kr)를 참고하거나 담양군청 지역경제과(061-380-3049)로 문의하면 된다.

이성우 지역경제과장은 "청년상인 창업점포를 운영해보고 싶은 도전과 열정이 넘치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며 "청년상인들의 다양한 콘텐츠와 근대거리 및 시장통 이미지가 어우러져 담양읍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끝)

출처 : 담양군청 보도자료
[2018-06-14일 15:0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