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미술품 재테크' 강연 운영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오는 16일부터 8월 18일까지 3회에 걸쳐 '미술품 재테크' 강연을 운영한다.

이번 강연은 미술에 관심이 있는 예비 컬렉터들을 대상으로 현장 경험이 있는 각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오늘날 미술 시장의 동향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진다.

오는 16일 열리는 첫 강연에는 미술시장연구소 소장이자 아시아 미술시장 연구연맹 공동창립자, 세계 에스페란토협회(UEA) 한국 수석대표인 강남대 경제학과 서진수 교수를 초빙해 미술 시장의 흐름과 미술품 재테크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본다.

이어 ▲7월 14일에는 손영옥 국민일보 문화부 선임기자의 '아무래도 그림을 사야겠습니다' ▲8월 18일에는 손이천 케이옥션 수석경매사의 '미술품 경매 어떻게 하나요?'를 주제로 강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미술품 경매와 재테크에 관심 있는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40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홈페이지(changucchin.yangju.go.kr/)와 전화(031-8082-4244)로 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단, 입장료는 별도이나 사전접수 시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미술관 관계자는 "미술품 경매와 재테크에 관심 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양주시청 보도자료


[2018-06-14 15:32]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