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 대구에서 '국제컴퓨터음악대회' 개최

8월 5일부터 10일까지 컴퓨터공학과 음악이 융·복합된 '2018 국제컴퓨터음악대회'(ICMC) 공연을 앞두고 준비 작업이 한창이다.

2018 국제컴퓨터음악대회(International Computer Music Conference, ICMC)는 1974년부터 열리고 있는 행사로 음악가, 음악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개발자 등 400여 명이 참가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기조강연, 전시, 콘서트, 기타 부대행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1974년에 창립된 국제컴퓨터음악학회(International Computer Music Association, ICMA)는 컴퓨터 음악 관련 작곡가, 음악가, 음악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자 및 연구원 등으로 이루어진 국제학회로서 매년 ICMC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구 행사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어린이 프로그램(Kids Program)은 다양한 공연과 기술의 만남(Interactive Multimedia Performing Arts Collaborative Technology, iMPACT)으로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어린이도 함께할 수 있는 2018 국제컴퓨터음악대회의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대구를 주제로 국내외 어린이들이 직접 참가해 소리, 음악, 이미지를 협업으로 만들어내는 게 특징이다.

이 행사는 대구예술발전소에서 열릴 예정이며 8세부터 12세까지 참여할 수 있고 모든 프로그램은 영어로 진행될 예정이다.

음악 및 이미지 제작, 한국 전통 악기 다루는 방법 배우기, 견학에서 수집한 소리와 이미지를 기반으로 새로운 작품제작, 사운드 스케이프 보존에 관한 주제에 중점을 두고 있다.

사전등록 마감은 6월 30일까지이며 등록은 홈페이지(icmc2018.org/kids-program)를 통하여 할 수 있다.

대구시 배영철 국제협력관은 "대구시가 문화예술도시로서 지역 문화예술 발전의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특화된 국제행사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대구광역시청 보도자료
[2018-06-19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