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 국제교류의 장을 열다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 국제교류의 장을 열다 - 1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학장 한창훈)는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3박 5일간의 일정으로 학생 30명과 인솔자 3명이 국외 연수로 싱가포르를 방문했다.

이번 연수단 학생들은 추천이 아닌 공개모집으로 선발, 그 의미가 남달랐다.

특히 이번 연수는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능력을 길러주고 능동적인 세계관을 키워주기 위해 기획됐다.

연수단은 첫날 일정으로 싱가포르 난양폴리텍대학(Nanyang Polytechnic)을 방문, 학생들은 수업을 참관하고 장기자랑 대학소개 등 문화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우리 학생들은 문화적 소양을 겸비하고 글로벌 마인드를 형성할 기회를 마련했다.

또 두 대학 학생들은 국제교류 활성화 및 국제의식 함양의 계기를 만들었다.

이어 둘째 날에는 싱가포르 도시개발청을 방문, 지난 50여 년간 도시 변화의 역사를 살피고 미래 도시계획을 전망할 수 있었다.

이번 연수단장인 전정숙 학생처장은 "이번 연수는 국외 기술 발전 및 동향을 깊이 이해하고 두 대학 간 국제교류의 장을 마련했다"며 "우리 학생들이 국제 기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됐다"고 말했다.

※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 보도자료입니다.
(끝)

출처 : 한국폴리텍대학서울정수캠퍼스 보도자료
[2018-06-18일 18: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