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옹진군, '아동수당 사전신청' 6월 20일부터

옹진군은 오는 20일부터 각 면사무소와 복지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아동수당 사전신청을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아동수당은 만 6세 미만(0∼71개월) 아동에게 월 10만 원씩 지급함으로써 아동의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고 아동의 기본적 권리와 복지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올해 첫 도입 후 실시하게 됐다.

수급대상 아동(만 6세 미만)의 보호자나 대리인은 신분증을 지참해 아동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면사무소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아동의 보호자가 부모일 경우에는 복지로 웹사이트(www.bokjiro.go.kr) 또는 모바일 '복지로'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오는 9월 21일 옹진군 관내 지역 690여 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첫 지급한다.

아동수당은 신청한 달의 급여분(사전신청은 제외)부터 지급한다.

따라서 9월분 아동수당을 받기 위해서는 9월 말까지 아동수당을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신청이 각 면사무소에 몰리는 경우 민원인의 불편이나 혼란이 우려된다"면서 "사전신청 기간이 충분히 주어지는 만큼 방문신청은 여유 있게 하되 가급적 온라인 신청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기타 아동수당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복지부 콜센터 '129' 또는 각 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인천옹진군청 보도자료
[2018-06-19일 11:5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