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식약처, '제4차 국제 의료기기 소통포럼·IMDRF 실무회의'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의료기기분야 해외 규제 동향을 살펴보고, 국내 의료기기 규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제4차 국제 의료기기 소통포럼'을 오는 20일 더 플라자 호텔(서울시 중구 소재)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의료기기 규제 글로벌 전략 모색'을 주제로 의료기기 해외 규제기관·산업계·학계 등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개인 맞춤형 의료기기 정의 및 규제 전망 ▲미국과 캐나다의 디지털 헬스케어 규제 전망 ▲유럽 체외진단의료기기 규정 ▲중국 의료기기 규정 및 사례 등이다.

또한, 소통포럼에 참석한 미국, 캐나다, 호주 규제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오는 21일에는 우리나라 의료기기 수준을 알리기 위해 국내 의료기기 제조업체와 의료기관 현장을 방문한다.

한편, 미국, 호주, 일본 등 IMDRF 회원국 의료기기 규제담당들이 '환자맞춤형 의료기기 정의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기 위해 가이드라인 내용을 논의하는 'IMDRF 환자맞춤형 의료기기 실무그룹 회의'를 지난 18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더 플라자 호텔(서울시 중구 소재)에서 개최한다.

안전평가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정부·산업계·학계 등이 함께 모여 협력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며, 합리적인 국내 의료기기 규제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보도자료
[2018-06-19일 16:0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