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고성군, 심리상담사 양성과정 개강

고성군, 심리상담사 양성과정 개강 - 1

고성군은 19일,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인 '심리상담사 양성과정'을 개강했다.

고용노동부와 공동주최하는 이번 과정은 초고령화에 따른 노인 문제와 다문화 가정 증가 등 농촌사회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심리·정서적 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상담인력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과정은 참가자 30명을 대상으로 19일부터 8월 1일까지 고성박물관 강의실에서 총 23일, 90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상담의 구조와 과정, 정신분석상담이론, 분석심리, 개인심리, 교류분석이론, 인간중심이론과 게슈탈트이론, 긍정심리학, 성교육과 성상담, 발달심리, 청소년의 이해와 노인의 이해, 다문화 이해 등 이론수업과 심리검사, 실제(에니어그램, ego그램, MBTI 검사), 도형심리, 미술치료 등 실습을 병행한다.

한 교육 참가자는 "교육에 충실히 임해 소외된 지역 어르신들이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자존감을 되찾고 신명 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노인심리상담 전문가로서 활약하고 싶다"고 말했다.

강호양 기획감사실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전문상담인력 양성은 물론, 자격증 취득을 통한 일자리 창출 효과도 얻게 될 것이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양성된 심리상담전문가들이 소외되기 쉬운 노인,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큰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고성군청 보도자료
[2018-06-19일 16:4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