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PRNewswire] 호튼웍스 데이터 플랫폼 3.0, 컨테이너리제이션과 딥러닝 작업 가능

(새너제이, 캘리포니아주 2018년 6월 20일 PRNewswire=연합뉴스) 데이터웍스 서밋 -- 세계적인 데이터 관리 솔루션 공급사 호튼웍스[Hortonworks, Inc.(R)[http://www.hortonworks.com/ ] (나스닥: HDP)]는 애플리케이션 설치를 더 빠르고 손쉽게 해주는 컨테이너리제이션 등 기업을 위한 새롭고 중요한 특성과 향상된 개발자 생산성을 제공하는 호튼웍스 데이터 플랫폼[https://hortonworks.com/products/data-platforms/hdp/ ](HDP) 3.0을 오늘 발표했다. 고객들은 이 새로운 버전의 HDP를 통해 비즈니스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대규모의 데이터를 더 빠르고, 신뢰성과 보안성을 갖춰 활용할 수 있다.

호튼웍스의 공동창업자 겸 최고제품책임자 애런 머시는 "오픈소스 커뮤니티에서 나오는 혁신의 속도는 줄어들지 않았는데 이는 고객들이 컨테이너리제이션, 딥러닝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는 능력과 분석 기능의 주요한 향상 등 HDP 내 최신 및 최고의 새로운 특성들을 활용하고 있음을 의미한다"면서 "HDP는 변화하고 있는 기업의 요구에 맞추기 위해 진화하고 있으며 우리는 이 랜드마크 격인 제품을 고객들에게 공급함으로써 그들이 현대적인 데이터 아키텍처를 도입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현대적인 데이터 아키텍처의 핵심 컴포넌트인 HDP는 보안성을 갖춘, 기업용, 오픈소스 아파치(Apache™) 하둡(Hadoop(R)) 기반 플랫폼이다. HDP는 움직이지 않는 데이터에 대한 전체 니즈에 대처하며 의사 결정과 혁신을 빠르게 해주는 빅데이터 분석 작업을 차질 없이 수행한다. 기타의 하둡 기반 제품과는 다르게 HDP 3.0의 새로운 다수 업그레이드 항목은 아파치 하둡 3.1을 기반으로 하며 다음과 같은 특성이 있다.

- 컨테이너리제이션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설치함으로써 앱들을 빠르게 출시할 수 있으며 유저들은 시간과 리소스를 절감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HDP 상에서 구동하는 컨테이너를 통해 빠르게 움직이고 더 많은 소프트웨어를 효율적으로 설치하며 더 신속하게 운용할 수 있다.
- 딥러닝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함으로써 고객들은 고가의 GPU 리소스들이 상당량 필요한 머신러닝과 딥러닝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이 특성은 데이터 과학자들이 GPU 액세스를 민주화하며 공유할 수 있는 풀링과 아이솔레이션 기능을 활용한다.
- 실시간 데이터베이스는 적은 레이턴시와 많은 스루풋 작업 사이의 기능 차이를 통일함으로써 더 많은 데이터를 더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퀘리 최적화를 개선할 수 있다. 아파치 하이브 3.0을 통해 가능해진 HDP 3.0은 데이터가 온프레미스에 있던 클라우드 내에 있든 관계없이 대규모의 쌍방향 쿼리를 유일하게 처리할 수 있는 통일 SQL 솔루션을 제공한다.
- 보안성과 거버넌스를 개선함으로써 사건의 세밀한 검사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데이터 관리의 전체 과정에서 GDPR 등의 규제를 더 효율적으로 준수한다. 이 새로운 특성들을 통해 데이터의 원천에서부터 데이터 레이크에 이르는 과정을 추적할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확보할 수 있다. 이로써 감사자들은 또한 데이터의 변경 없이 데이터를 보고 시간 기반의 정책을 수립하며 암호화 보호 조치를 통해 제3자 주변의 사건을 감사할 수 있다.

클라우드를 위한 최적화
HDP는 도입하는 클라우드의 특성에 맞추기 위해 계속 진화하고 있다. 동 플랫폼에는 모든 주요 클라우드 오브젝트 스토어 즉 네이티브 EDW를 지원하는 아마존 S3, 애저 스토리지 블랍과 구글 클라우드 스토리지(GCS)를 위한 엔지니어링 지원 기능이 들어 있다. 여기에는 비일관적 클라우드 스토어에 일관적인 레이어를 공급하는 플랫폼의 기능 향상이 들어 있다. 고객들은 또한 기업 보안, 데이터 거버넌스 및 퍼블릭 클라우드 운영과 효율성 제고를 위해 사용량 혹은 시간 매트릭스를 기반으로 한 자동 클러스터 스케일링 등의 공유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기업들이 빅데이터 작업을 온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로 옮겨 수행함에 따라 고객들은 HDP를 통해 모든 주요 클라우드 제공사의 하이브리드 데이터 아키텍처를 채택할 수 있다.

마이크론테크놀로지의 스토리지 솔루션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에릭 엔디브록은 "HDP 3.0에는 우리 데이터 플랫폼의 현대화를 진전시키는 핵심적인 혁신이 들어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기업이 더 빠른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면서 " 동종 최고의 마이크론(Micron(R)) NVMe™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가 탑재된 HDP 3.0의 실시간 데이터베이스 퀘리 최적화를 통해 오늘날의 기업 경쟁 환경에서 의사 결정을 위해 중요한 자료를 입수하는 시간이 빨라진다"고 말했다.

HDP 3.0의 조기 액세스 프로그램은 오늘부터 시작된다. 여기[https://hortonworks.com/info/early-access-hdp-3-0/?utm_campaign=hw_HDP-early-access&utm_medium=referral&utm_source=hw_pressrelease ]에서 사인업하기 바란다.

HDP 3.0은 2018년 3분기에 일반인들에게 공급될 전망이다. 출시 일자는 사전 공지 없이 변경 가능하다. HDP에 대한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https://hortonworks.com/products/data-platforms/hdp/를 방문하기 바란다.

호튼웍스
호튼웍스는 최고의 기업용 글로벌 데이터 관리 플랫폼, 서비스와 솔루션 제공사로서 동사의 제품들은 절반 이상의 포춘 100대 기업이 보유한 모든 형태의 데이터에서 나오는 활용 가능한 정보를 제공한다. 호튼웍스는 오픈소스 커뮤니티의 혁신을 이끌어 간다는 다짐을 하고 있으며 기업 고객들에게 특별한 가치를 제공한다. 호튼웍스는 파트너들과 함께 기업 고객들이 현대적인 데이터 아키텍처를 갖출 수 있도록 기술, 전문성과 지원을 제공한다. 상세한 정보가 필요할 경우 www.hortonworks.com을 방문하기 바란다.

Hortonworks와 HDP는 미국과 기타 관할 지역에 있는 호튼웍스와 동 자회사들의 등록상표 혹은 상표이다.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www.hortonworks.com을 방문하기 바란다. 모든 기타의 상표는 그들 각 소유자의 재산이다.

미디어 연락처:

Michelle Lazzar
comms@hortonworks.com
(408) 884-9861

로고 - https://mma.prnewswire.com/media/542818/HORTONWORKS_Logo.jpg

출처: 호튼웍스(Hortonworks, Inc.)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2018-06-20일 10:0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