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고양시, 여름철 산림재해 예방에 철저

고양시는 6월 18일부터 7월 9일까지 21일간 여름철 산림재해 발생을 예방하고 안전관리 대책을 강구하고자 사고 위험이 높은 산지전용지에 대한 일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안전점검은 관내 대면적 인허가지 54개소 및 주택지 인근 산지전용지 등을 대상으로 시청 녹지과 산지지관리팀장 외 2개 점검반이 진행한다.

이번에 중점 점검할 대상지는 2013년부터 2018년까지 산지전용지 중 4,000㎡ 이상의 대면적 미준공지와 주택지 인근 산지전용지, 그리고 집단적으로 산지전용을 득해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지역이다.

시는 관내 산지전용지 중 미준공 된 허가지에 대한 주요 추진사항을 파악한 후 ▲재해방지 안전시설 설치·이행 여부, ▲토사유출여부, ▲유수의 흐름 원할 및 배수로 설치 여부, ▲석축의 안전성 여부, ▲기타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등을 점검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안전점검에 따라 공사부실이나 안전관리가 소홀한 수허가자에게 시정명령 등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며 점검 이후에도 사후관리에 총력을 기울여 재해 예방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고양시청 보도자료
[2018-06-20일 11:2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