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광역시 북구, 민선 7기 출범 본격 준비 '시동'

광주시 북구가 조용하고 차분한 가운데 민선 7기 출범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북구는 형식과 절차를 간소화하고 주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민선 7기 출범을 위해 구정목표 주민공모, 전문가 초청 지역 현안 공유회의 등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문인 북구청장 당선인은 불필요한 예산 및 행정력 낭비 우려가 있는 인수위원회 구성을 생략했다.

대신 현장에서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당선인의 실리·실용주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지난 19일과 20일 이틀에 걸쳐 간부공무원들과 상견례를 겸해 열린 '민선 7기 현안 업무 공유회의'에서는 북구의 각종 현안 및 주요정책 추진상황, 국·시비 확보방안 등에 대한 격의 없는 소통으로 향후 구정운영의 밑그림을 그렸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노인·장애인·여성·청소년·보육 등 사회복지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 및 단체의 대표들이 함께 참여해 현안 문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

또한 북구는 오는 22일까지 북구의 발전적 미래상에 대한 꿈과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구정 운영의 지표가 되는 구정목표(구호)를 공모하고 있다.

북구의 미래 발전 모습을 형상화하고 도달해야 할 궁극적인 발전목표를 함축해 간결하게 표현하면 된다.

응모방법은 구청 홈페이지(www.bukgu.gwangju.kr)나 이메일(jryb97@korea.kr) 또는 팩스(062-510-1473)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문 당선인은 "구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기 위해 형식에 치우치지 않고 민선7기 구정을 꼼꼼히 준비해 가겠다"며 "북구청장의 소임을 맡겨준 45만 주민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문 당선인은 관내 '경청' 행보를 취임 전까지 이어갈 예정이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북구청 보도자료
[2018-06-20일 13:4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