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대구교육청, 유치원 학부모 대상 워크숍 개최

대구시교육청(교육감 우동기)은 교육부 및 육아정책연구소와 협력해 ''놀이가 교육' 유아들의 꿈은 놀이에서 자란다'를 주제로 6월 21일 오전 9시 30분 교육연수원에서 유치원 학부모 대상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유치원 학부모, 유아교육 전문직, 학계 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한다.

유아의 행복 증진을 위한 유아·놀이중심 교육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하는 본 워크숍은 허미애 교수(총신대 유아교육과)의 특강을 시작으로 전문가들과 학부모 소집단 토론과 활동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육아정책연구소는 워크숍에 참석한 유치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놀이 관련 정책과 관련 정보 제공 및 질의·응답, 참석 후기 공유 등이 가능한 유아놀이 카페(가칭 KICCE i-pol)를 개설·운영할 예정이다.

대구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놀이의 교육적 가치를 인식하게 되고 심도 있는 소집단 토론과 놀이체험을 통해 '자녀와 놀아주기가 아닌 자녀와 함께 놀기', '놀이지도자가 아닌 놀이지원자' 역할을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대구교육청 보도자료
[2018-06-20일 13:4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