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 남구 드림스타트, '아이미소한마음 가족운동회' 개최

부산 남구 드림스타트, '아이미소한마음 가족운동회' 개최 - 1

부산 남구 드림스타트(구청장 이종철)에서는 지난 16일 백운포체육공원 천연잔디구장에서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들이 모두 참여해 함께 즐길 수 있는 '2018년 아이미소한마음 가족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번 운동회는 평소 야외 체육활동의 기회가 적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또래와 함께 어울려 화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운동회를 통해서 건강하고 화목한 가족관계 형성을 위해 추진됐으며 총 3개 팀(드림팀·희망팀·행복팀)으로 구성해 미션 계주, 공굴리기 등 총 9경기를 팀별 대항전으로 진행했다.

또한 드림스타트 연계기관에서 아이들이 좀 더 즐겁게 참여하고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자전거, 인형, 장난감세트, 외식 상품권 등을 후원해 운동회가 더욱 풍성하게 진행됐다.

이번 운동회에 참여한 한 어머니는 "학교를 졸업한 이후 운동회를 다시 할 수 있을 거로 생각하지 못했는데 드림스타트에서 아이들과 함께 넓은 잔디 구장에서 뛰어다닐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줘서 너무 고맙고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남구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아동과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개발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 소외당하는 아동이 없이 공평한 출발기회를 가지고 성장 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부산남구청 보도자료
[2018-06-20일 13:5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