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함양군, 횟집 등 식중독 예방 진단 컨설팅

함양군, 횟집 등 식중독 예방 진단 컨설팅 - 1

함양군보건소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식중독 발생이 많은 횟집과 일반음식점, 집단급식소 등에 대한 식중독 예방 진단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4일부터 22일까지 3주간에 걸쳐 실시된 이번 식중독 컨설팅에는 식품위생감시원과 임상병리사 등 점검반이 직접 관내 횟집 19개소, 집단급식소 3개소 등 22개소 찾아가 위생상태 등 과학적인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식중독 예방 진단 컨설팅은 식중독 발생 우려가 큰 횟집 및 집단급식소 등에 대한 집중 관리를 통해 식중독 예방 인식 재고 및 식중독 발생 사전 차단으로 군민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점검반은 과학적 근거에 따른 오염도 평가와 ATP 측정기로 일반세균수 검사, 조리종사자 및 조리 기구의 대장균·살모넬라균 검출 여부 측정 등 HACCP 수준의 진단표에 의한 위생수준을 점검하고 진단 평가 결과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무더워지는 여름철을 맞아 식중독 발생의 위험이 높아지면서 횟집 및 일반음식점 등 군민들이 많이 찾는 곳을 대상으로 식중독 컨설팅을 실시했다"며 "식중독 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업주의 자발적인 노력이 중요하므로 군민 건강을 위해 위생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끝)

출처 : 함양군청 보도자료
[2018-06-20일 13:4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