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동구, 소외계층을 위한 가가호호 영양죽 지원 사업

인천 동구, 소외계층을 위한 가가호호 영양죽 지원 사업 - 1

인천 동구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1권역(송현1.2동, 송림1동, 송림2동, 금창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관내 사회복지관으로 구성된 민간 복지사각지대 발굴단 '희망지기'에서는 취약계층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가가호호 영양죽 지원사업(쑤담)'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어 화제이다.

'가가호호 영양죽 지원사업(쑤담)'은 질병 및 노령으로 인해 치아가 부실하거나 소화기능이 저하돼 영양결핍 문제가 우려되는 취약계층 30세대를 대상으로 소화 및 흡수가 용이한 죽을 지원함으로써 식사 해결에 도움을 주기 위해 동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복지전담팀, 지역사회복지관, 지역주민이 손을 잡고 기획했다.

이에 지난 4월 각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내에서 가가호호 영양죽 지원 봉사단을 꾸려 4회에 걸친 영양죽 만들기 실습을 받았으며 5월부터 4개 동이 릴레이로 한 주씩 담당을 맡아 매주 금요일 창영사회복지관 조리실에서 30인분의 영양죽을 직접 만들어 취약계층 세대에 가정방문을 통해 전달한다.

이 사업은 건강 지원 뿐 아니라 말벗과 안부확인 등 정서적 서비스를 병행하는 활동으로 지역사회보호체계 구축 기능을 동시에 하고 있으며 또한 관내 기업 백솔누수탐지공사(대표 김재국)에서는 멸균우유 1ℓ 약 50여 팩을 매주 후원해 영양죽 전달 시 함께 전달하는 등 민관협력에 더불어 기부까지 곁들이며 더욱 의미를 더하고 있다.

영양죽을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치아가 부실한데 경제적으로 어려워 틀니도 못하는 상황에서 일반식을 먹기 힘들어 미음만을 간신히 먹었는데 영양이 가득한 죽을 지원해 준 덕분에 식사다운 식사를 할 수 있게 됐다"며 거듭 감사 인사를 전했다.

사업에 참여하는 단체 및 기관에서는 "고마워하며 손을 잡아준 어르신을 보며 자부심과 보람을 느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와 나눔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인천동구청 보도자료
[2018-06-20일 13:5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