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고흥군, 한국 최고의 단편소설을 뮤지컬로 만나다

고흥군은 오는 26일 오후 3시, 저녁 7시 2회에 걸쳐 고흥문화회관 김연수실에서 뮤지컬 쿵짝 Ⅱ '얼쑤'을 공연한다고 밝혔다.

뮤지컬 '얼쑤'는 우리 문학 최고의 단편소설 이효석의 '메밀꽃 필 무렵', 김유정의 '봄봄', 오영수의 '고무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단편소설이 무대 위 배우들의 노래와 연기로 살아 움직이는 뮤지컬로 다가와 더 큰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또한 소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판소리를 하는 유쾌 발랄 당나귀 '판당'이 내레이터가 돼 재미를 배가시켜 주면서 극을 이끌어 준다.

관람료는 3천원이며 군청 민원실, 고흥작은영화관, 백화당약국, 영창문구사, 읍면사무소 등에서 공연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초등학생을 비롯한 청소년들이 한국의 단편소설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남녀노소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우수한 작품을 무대에 올릴 수 있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공연 당시 전석 매진을 기록할 정도로 관객들의 열렬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 문화체육사업소(061-830-6716)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고흥군청 보도자료
[2018-06-20일 15:1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