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울산상의, 김광호 콤비마케팅연구원장 초청 UCA 16강 개최

"골프와 경영의 공통점은 변화에 대한 적응력과 목표를 향해 도전하고 경쟁하는 것으로 CEO들은 골프를 통해 기업들이 실패를 각오하고 도전하며 기본으로 돌아가 시대변화에 대처하는 정신을 배워야 한다."

이 같은 주장은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와 울산발전연구원(원장 오정택)이 지난 20일 저녁 7시 울산상의 6층 CEO 교육장에서 개최한 제18기 울산최고경영자아카데미(UCA)16강 강사로 나선 김광호 콤비마케팅연구원장의 '필드에서 배우는 비즈니스 전략, 골프와 경영' 강의에서 제시됐다.

김광호 원장은 "골프는 바람의 세기와 방향, 지형, 함께하는 사람들의 기분 상태 등 변화무쌍한 조건을 극복해 나가는 적용력 향상의 시뮬레이션과 같다"며 "이처럼 다양한 위험을 헤치고 홀을 공략해 나가듯 기업도 예측불허의 불확실성에 대응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창조적인 사고와 전략 선택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골프는 어제 63타였던 것이 오늘은 82타가 나올 수 있는 것처럼 절대 정복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실패를 각오하고 지속해서 도전하는 것이 중요하며 자기절제와 통제를 통해 기본과 원칙으로 돌아가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그는 "2009년 같이 데뷔한 동갑내기 프로 골퍼 중 천혜의 조건을 가진 미셸 위 보다 최악의 조건을 갖춘 신지애가 더 훌륭한 선수가 될 수 있었던 것은 간절함과 절실함이었다"며 "고난이 없는 비전은 가짜일 수밖에 없으며 성공의 키워드는 상황과 여건이 아니라 목표에 대한 간절함의 차이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현재 CEO들은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초연결·초융합·초지능 등 4차 산업혁명에 직면해 있는 만큼 변화의 흐름에 맞춰 가치를 높이고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할 것"을 당부했다.
(끝)

출처 : 울산상공회의소 보도자료
[2018-06-21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