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화순군, 우리 쌀 이용 식품 가공 기술교육

화순군, 우리 쌀 이용 식품 가공 기술교육 - 1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우리 쌀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소비확산을 위해 지역 단체급식 관계자를 대상으로 쌀 가공식품 활용 교육을 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달 30일 관내 어린이집 급식관계자 20명과 함께 쌀 가공품의 다양한 활용법과 최근 주목받고 있는 라이스클레이 실습으로 어린이 식습관 형성 전문가로서 쌀 소비 인식을 높였다.

오는 21일에는 관내 초·중등 영양 교사 20명을 대상으로 쌀의 우수성과 다양한 소비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밥 이외 놀이로 접목할 수 있는 떡 만들기 실습교육도 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쌀 및 쌀 가공품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확산과 올바른 우리 쌀 소비 정착을 위해 농촌진흥청 사업비를 확보해 운영하고 있다.

한편 지난 7일에는 화순군 음식 전문가로 육성 중인 남도약선연구회에서 북면아산초등학교 초등학생과 유치원생 등 44명을 대상으로 쌀을 이용한 전통고추장 만들기 교육에 재능기부를 해 건강하고 바른 식생활 정착을 위한 차세대 교육에도 앞장섰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밥맛 좋은 고품질 쌀 생산과 함께 쌀 소비를 촉진할 선도전문가 교육을 앞으로도 꾸준히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올해 하반기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통주, 쌀 디저트 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우리 쌀 아카데미를 준비 중이며, 지역 농산물과 식문화와 어우러지는 식생활 교육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끝)

출처 : 화순군청 보도자료
[2018-06-20일 17:4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