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보은군, 하반기 생산적 일손봉사 추진

보은군, 하반기 생산적 일손봉사 추진 - 1

보은군이 농가와 기업체 등 생산 현장의 인력난을 덜어 주기 위해 하반기 생산적 일손봉사(이하 일손봉사 사업)를 적극 추진한다.

생산적 일손봉사는 근로능력이 있는 유휴인력을 노동력이 필요한 농가와 중소기업에 연결해 주는 사업이다.

기존 공공근로사업의 목적이 취약계층의 생계보호에 있지만, 생산적 일손봉사는 농번기 일손 부족과 만성적인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결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군은 연중 수시로 신청을 받아 유휴인력을 연결해 줄 계획이다.

참여조건은 근로자인 경우 신청일 기준 만 75세 이하의 군민이며 농가 및 중소기업은 신청일 기준 보은군 내에 소재한 제조분야 중소기업 및 주민등록을 둔 농가이다.

근로조건은 1일 2만 원, 4시간 근무가 원칙이며 농가와 기업의 별도 부담금은 없다.

신청방법은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구인난에 힘들어하는 농가와 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농촌 지역 인력난 해소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은 상반기에 일손봉사 사업으로 총 124개 사업장에 1천827일의 일손을 제공해 일손 부족 문제 해결에 큰 역할을 했다.
(끝)

출처 : 보은군청 보도자료
[2018-06-21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