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진주시, 택시기사 대상 '문화 관광 강좌' 개최

진주시, 택시기사 대상 '문화 관광 강좌' 개최 - 1

진주시는 21일 진주문화원 및 진주시 일원에서 택시기사 120여 명을 대상으로 '택시기사 문화 관광 강좌 및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2013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는 이 날 강좌는 진주를 찾는 관광객들이 제일 먼저 만나게 되는 택시기사들을 민간홍보대사로 양성하고 관광객들에게 편안하고 다시 찾고 싶은 진주가 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강좌는 오전에 강신웅 박사의 '진주지역 문화 관광 및 친절 교육', 강동욱 박사의 '진주지역 문화유적지 교육' 등 소양 교육을 했으며 오후에는 진주시 주요 관광지를 탐방하는 현장교육으로 진행됐다.

강좌에 참여한 택시 운전자는 "진주에서 택시기사를 하면서도 진주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에 대해 잘 모르고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확실히 알게 돼 기쁘고 앞으로 외지 관광객이 물을 때 정확하게 설명할 수 있도록 교육의 기회를 준 데 대해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 관계자는 "세계적인 명품 축제도시 진입, 문화예술도시 품격 향상은 우리 시민 모두의 동참과 협조 덕분이며 특히 택시 기사분들이 최일선에서 친절한 서비스로 진주시의 긍정적 이미지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격려했다.

이어 "앞으로도 진주시는 택시기사의 복지 및 교통복지 서비스 증진을 위해 행정적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진주시는 문화 관광 강좌 및 현장교육을 수료한 택시기사에게 관광택시 마크를 택시에 부착해 관광 홍보 대사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향후 지속적인 관광정보 제공으로 택시기사들의 소양과 홍보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끝)

출처 : 진주시청 보도자료
[2018-06-21일 13: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