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진천군, 광혜원 덕성산 등산로 정비사업 추진

진천군은 광혜원면에 있는 덕성산 등산로 정비사업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덕성산은 진천군과 안성시의 경계에 있는 곳으로 진천군민뿐만 아니라 많은 등산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덕성산 등산로 정비사업은 훼손된 등산로와 오래전에 설치한 노후화된 시설물을 체계적으로 정비해 산림훼손을 방지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등산 이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군은 올해 총 6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오는 7월 말까지 덕성산 등산로에 전망대(퍼걸러) 2개소, 안내판, 이정표, 의자를 설치하고 총연장 7.9㎞ 구간에 대한 노후 등산로 정비를 추진할 예정이다.

군은 등산로 정비 자재 운반 시 산림훼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산림항공관리소의 산림 항공기 1대를 지난 14일 지원받아 약 10톤의 화물을 운반 완료한 상태다.

군 관계자는 "여가 증대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산을 찾는 등산객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어 지역주민이 쾌적하고 안전한 등산을 할 수 있도록 등산로를 정비하게 됐다"며 "안전하고 편안하게 등산하실 수 있도록 정비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진천군청 보도자료
[2018-06-22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