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세종시, '보훈의 달' 맞아 간담회 등 개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6월 '보훈의 달'을 맞아 보훈 가족과의 간담회 등 다양한 보훈 관련 행사진행을 통해 시민들의 호국·애국정신 함양 고취에 나선다.

먼저 오는 22일에는 간담회를 개최해 우수 보훈 유공자에게 표창을 실시, 그동안의 노고에 대한 격려를 하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할 예정이다.

오는 25일에는 '6·25전쟁 제68주년 기념행사'를 시민회관(조치원읍 소재)에서 개최해 호국영령의 넋을 위로하고 참전유공자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전하게 된다.

아울러 오는 7월 11일에는 전동면 개미고개에서 '제13회 개미고개 전투 추모제'를 개최한다.

이번 추모제는 국가에서 추진하고 있는 '6·25전쟁 70주년 계기 UN참전용사에 대한 감사행사'와 맥락을 같이 하는 행사로 준비할 계획이다.

특히 당시 참전했던 미군 용사 1명과 유가족, 미(美) 참전용사협회 임원 등 4명을 초청해 감사패를 전달하는 등 세종시의 고마움을 표하는 뜻깊은 행사로 진행하게 된다.

세종시 김장훈 복지정책과장은 "호국 보훈의 달 행사를 내실 있게 추진해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를 다 하고 나라 사랑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준비 소감을 밝혔다.
(끝)

출처 : 세종특별자치시청 보도자료
[2018-06-21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