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동구, 풍수해 대비 옥외간판 안전점검 실시

인천 동구, 풍수해 대비 옥외간판 안전점검 실시 - 1

인천 동구는 여름철 태풍·집중호우·강풍 등 풍수해를 대비한 옥외간판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구는 다가오는 장마철에 태풍·집중호우·강풍 등 풍수해를 대비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노후간판이나 위험한 간판을 사전에 정비해 옥외광고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보행자 통행이 빈번한 지역 및 인구밀집지역을 대상으로 7월 10일까지 노선별 점검반을 편성해 옥외간판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기로 했다.

구민안전을 우선하는 도시로 한발 더 나아가기 위해 민간전문업체와 함께 정밀진단을 실시하고 관리 상태를 파악해 관리 기준을 세워 실제 광고물을 관리하는 광고주 및 관리자에게 간판관리의 중요성을 부각하고 미비한 점을 정비토록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주민으로부터 위험한 간판 신고를 받아 주민홍보를 통한 광고주들의 안전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 자율적인 안전점검을 유도해 구민들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거리를 다닐 수 있도록 계도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업체의 자율적인 안전점검과 신규 옥외광고물에 대한 인허가 등 철저한 관리로 옥외광고물의 안전도를 높이고 도시환경 정비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동구청 보도자료
[2018-06-21일 14:0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