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렛츠런팜 제주, 여름방학 맞아 분교생에 '무료 승마교실' 운영

렛츠런팜 제주, 여름방학 맞아 분교생에 '무료 승마교실' 운영 - 1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 렛츠런팜 제주가 여름방학을 맞아 문화 활동이 어려운 분교 학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전교생이 18명인 조천초등학교 교래분교에서 무료 승마교실을 운영한다.

렛츠런팜 제주의 조천초등학교 교래분교 승마교실 운영은 2012년부터 꾸준히 진행돼 올해로 7년째 계속되는 사업이다.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에 힘입어 올해도 조천초등학교 교래분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무료 승마교실을 운영한다.

6월과 7월 두 달간 매주 금요일 렛츠런팜 제주에서 실시되며, 하반기에 추가 시행이 예정돼 있다.

말의 습성 이해, 말 친화법, 승마실습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 진행은 분교생들의 안전을 고려해 인솔교사 입회하에 렛츠런팜 제주 소속 승마교관의 안전교육 실시 후부터 시작된다.

교육내용은 말의 습성 이해하기부터 말 쓰다듬기, 칭찬하기, 먹이 주기 등의 말과 친해지기, 승마실습 등이며 성장발달 등의 저학년, 고학년 학년별 진행으로 동물 사랑과 생명존중의 인성 함양 교육뿐만 아니라 장래 진로 선택의 폭도 넓혀줄 것으로 기대된다.

렛츠런팜 제주 양영진 목장장은 "학생들이 매주 말을 이해하고 교감하는 시간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승마체험을 통해 자세 교정과 체력을 증진할 수 있어 학부모들과 선생님들의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끝)

출처 : 한국마사회 보도자료
[2018-06-21일 16:0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