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충북도, 충북노인건강대축제 개최

'충북노인건강대축제 2018'가 6월 22일 오후 1시 30분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 충북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준환)과 대한노인회 충북연합회(회장 김광홍) 공동주관으로 개최한다.

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는 충북노인건강대축제는 '건강한 노인! 당당한 충북!'이라는 주제로 건강한 노년문화의 활성화를 도모해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밝고 긍정적인 노인상에 대한 인식을 다음 세대와 지역민들에게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청춘보다 더 뜨거운 어르신들의 열정이 펼쳐질 이번 축제는 건강체조(치어리딩, 민속체조), 실버댄스(댄스스포츠, 에어로빅), 전통무용(한국무용, 장수춤), 풍물·사물 등 4개 부문에 도내 12개 기관 23개 팀 어르신들이 경연에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할 예정이다.

이번 건강대축제는 충북 도내 어르신, 자원봉사자, 일반인 등 약 1,000여 명과 지역을 대표하는 기관 및 단체들이 참여함으로써 지역·세대 간 화합과 교류의 장으로서 그 의미가 더해질 전망이다.

도 관계자는 "어르신의 건강과 열정이 우리 도의 큰 자산"이라며 "어르신들이 더 건강하시고 더 즐겁고 행복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노인복지시책 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어르신 복지 최고의 충북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충청북도청 보도자료
[2018-06-22일 09:5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