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시흥시 정왕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시흥시 정왕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 1

'마음등대' 정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동준)는 지난 19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옥구상가 일대 거리캠페인을 실시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협의체 위원들은 복지서비스 안내 홍보문을 직접 배포하며 '어려운 이웃 발굴에 대한 관심과 배려'에 대한 필요성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서 이동준 위원장은 "사회적 도움이 필요하지만, 정보 부족으로 지원받지 못하는 분들에게 따뜻한 문구와 복지담당자에게 연락해보시라는 말 한마디가 희망의 빛이 될 수 있다"고 전하면서 이웃공동체를 만들어가는 협의체 역할을 강조했다.

안내를 받던 주민은 "이제는 동사무소에서 이렇게 주민을 직접 찾아오기도 한다"며 좋은 세상으로 변한 것 같다고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작은 역할이라도 직접 해보니 남을 돕는다는 보람도 느끼게 되고 협의체 위원이 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고 전했다.

정왕3동 행정복지센터 김낙필 동장은 캠페인을 통해 "우리 주변에는 아직도 정보가 없고 방법을 몰라 복지서비스가 꼭 필요한데도 지원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찾아가서 발굴하고 지원하는 복지서비스를 통해 직접 발로 뛰는 발굴 현장에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끝)

출처 : 시흥시청 보도자료
[2018-06-22일 10:0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