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군포시, 도서관에서 알찬 여름방학 보내세요

군포시, 도서관에서 알찬 여름방학 보내세요 - 1

군포시 중앙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감성을 키우고 자발적인 독서습관을 형성해 줄 '여름방학특강 독서문화프로그램' 수강생을 7월 2일부터 10일까지 모집한다.

여름방학 기간에 실시되는 이번 특강은 유·아동과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12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모든 강좌는 무료(교재·재료비는 본인 부담)다.

유·아동 강좌로는 '옛이야기 전래놀이 생태놀이', '그림책이랑 놀자', '동화로 만나는 요리', '생각 퐁퐁' 등 아이들의 인성 및 감성발달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준비됐으며 4~5세의 경우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또 초등학생을 위한 강좌로 '오조봇과 함께하는 신나는 창의코딩교실', '얘들아 역사는 처음이지', '내 꿈에 날개를 달자(진로독서)' 등이 있으며 특히 4차산업 시대를 대비해 3D 프린팅의 작동원리와 실습을 배워보는 '3D 프린팅 체험'도 운영돼 아이들의 창의적 사고 및 독서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예정이다.

또한 중학생을 위한 '청소년 글쓰기 멘토링' 프로그램은 책 읽기와 글쓰기를 통해 사고력과 논리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7월 28일부터 8월 18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는 중앙도서관 소극장에서 무료 가족영화를 상영해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도서관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으며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참여 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gunpolib.go.kr)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에 전화(031-390-888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끝)

출처 : 군포시청 보도자료
[2018-06-22일 10:12] 송고
보도자료 검색